IT/운영체제

윈도우10 19h2 (1909) 뭐가 바꼈을까? (주요 내용을 봅시다.)

DKSOFT 2019. 11. 20.

윈도우 업데이트 도우미 파일 다운로드

 

Windows10Upgrade9252 (1).exe
5.97MB

윈도우 10 19h2 1902 버전이 업데이트 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무엇이 바뀌었을까요?

 

일정관리

아래와 같이 작업 표시줄의 캘린더 플라이 아웃에서 곧바로 이벤트가 생성 가능합니다.

1909 vs 1903

알림

- 이제 관리 센터 상단에 " 알림 관리"버튼이 있습니다.

- 배너와 관리 센터에서 알림을 직접 구성하고 실행 중지할 수 있습니다.

- 통보 발신인의 기본 정렬은 발신인 이름이 아니라 가장 최근에 표시된 통보를 기준으로 합니다.

1909 vs 1903

윈도우즈 검색

- 마우스로 화살표를 클릭하면 오른쪽 메뉴의 탐색 창이 확장되어 해당 검색한 내용의 위치를 더 잘 알수 있습니다.

- 이제 탐색기의 검색 상자에 Windows검색 기능이 적용되어 결과에 온라인 OneDrive콘텐츠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또한 입력하는 즉시 결과가 표시됩니다.

1909 vs 1903

 

1909 vs 1903

제어판 - 시스템 - 알림 설정

설정-시스템-알림의 알림 설정은 이제 보낸 사람 이름이 아니라 가장 최근에 표시된 알림별로 알림 보낸 사람을 정렬하도록 기본 설정됩니다.

알림 설정을 영역에 썸네일 미리보기가 추가되어 “배너” 및 “액션 센터”가 무엇을 하는 것인지 보여줍니다.

1909 vs 1903

그외 추가기능

1. 특정 프로세서가 장착된 피씨의 일반적인 배터리 수명 및 전력 효율성 향상되었습니다. (정확한 자료는 없음 체감임)

2. 클라우드 클립보드-여러 장치에서 작업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한 장치에서 텍스트, 링크, 그래픽을 복사하여 다른 장치에 붙여 넣을 수 있습니다. 또는 과거로 돌아가서 최근에 복사한 내용의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AzureAD(ActiveDirectory)계정이나 MSA(MicrosoftAccount)와 함께 클라우드 클립 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CPU회전-CPU는 여러개의 "선호되는 "코어를 가질 수 있습니다. 보다 나은 성능과 신뢰성을 제공하기 위해 선호하는 코어에 보다 공정하게 작업을 분배하는 순환 정책을 구현했습니다.

4. 디지털 도우미-타사 디지털 도우미는 음성 명령을 사용하여 잠금 화면 위에서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5. 지연 시간 단축-OS에서 일반적인 하드웨어 구성에서 선택한 지연 시간이 아니라 디바이스의 하드웨어 기능을 기반으로 대기 시간을 단축했습니다.

6. Intel프로세서 디버깅-OEM파트너 및 하드웨어 제조 업체를 위해 새로운 Intel프로세서를 위한 추가 디버깅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7. 키오스크 모드-사용자는 기기를 잠근 상태로 유지하면서 키오스크 모드에서의 경험을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네트워크 설정에 대한 액세스를 차단하면서 다른 언어로 전환하도록 허용할 수 있습니다.

8. MicrosoftBitLocker키 롤링-AzureAD[4]가 있는 BitLocker및 모바일 장치 관리(MDM)가 함께 작동하여 실수로 암호가 노출되지 않도록 기기를 보호합니다. 이제 새로운 키 순환 기능이 PEM으로 관리되는 장치에서 복구 암호를 안전하게 회전시킵니다. 이 기능은 MicrosoftIntuneprMDM도구나 복구 암호를 사용하여 BitLocker로 보호되는 드라이브의 잠금을 해제할 때마다 활성화됩니다. 따라서 사용자가 수동으로 BitLocker드라이브의 잠금을 해제할 때 복구 암호가 더 잘 보호됩니다

9. 내레이터-내레이터 및 기타 보조 기술이 전용 F/N키의 위치를 감지하고 키가 잠겨 있는지 또는 잠겨 있지 않은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 Windows10Pro및 EnterpriseinS모드-Win32앱을 지원하도록 Windows10(윈도우 10)정책을 구성한 다음 MicrosoftIntune[5](모바일 장치 관리)과 같은 MDM(모바일 장치 관리)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배포하면 S모드의 보안을 유지하면서 기존 Win32(데스크 톱)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11. WindowsDefender자격 증명 가드-이제 ARM64장치에 WindowsDefender자격 증명 가드를 사용하여 SurfaceProX와 같이 조직에 ARM664장치를 배포하는 기업의 자격 증명 도난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12. Windows샌드 박스(WindowsSandbox)-Windows샌드 박스는 장치에 지속적인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수 있는 격리된 데스크 톱 환경입니다. 이 기능은 1903년 윈도우 10에서 이용할 수 있다. 1909년 버전에서는 한 단계 더 나아 가 혼합 버전의 컨테이너 시나리오에 대한 지원을 포함하여 호스트 운영 체제와 다른 버전의 Windows10에서 샌드 박스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1903 이랑 크게 바뀐건 없지만 , 1주일 사용 결과 많이 안정적으로 운영되는 듯 합니다. 참고로 저는 컴퓨터를 정말 빡세게 돌립니다. ^^"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