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프로그램 | 앱

카카오톡 캘린더 (거 달력 좀 같이 씁시다.)

DKSOFT 2019. 10. 27.

거 달력 좀 같이 씁시다!!

 

내가 달력에 기록한 일정을 지인들과 공유를 했으면 하는 생각이 있습니다.

일정 공유를 하게 되면 깜빡 잊어 버리는 일도 뜸할 것이고 지인의 생일과 사랑하는 사람의 기념일을 잊는 일도 없을 것입니다.

 

일정공유를 하는 앱들은 카카오톡 캘린더가 나오기 전에도 많은 앱들이 존재 합니다.

하지만 대한민국 필수 앱인 카카오톡에서 메신저에 임베드 형식으로 나옴으로서 편리성을 더하게 됩니다.

카카오에서 전략을 아주 잘 세운듯 합니다. 카카오톡 안에서 '톡캘린더' 기능을 도입해 대화를 주고 받으면서 신규 일정을 등록 하거나 , 카카오톡에 등록된 친구를 특정 일정에 초대 및 공유를 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 했습니다.

 

그리고 카카오톡에 등록된 친구의 생일 , 음력 , 공휴일 , 기념일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용방법

친구와의 채팅방에서 '+' 버튼을 누르고 캘린더를 선택해 일정만들기

 

간편하게 일정제목, 시작일시 , 종료일시 만 선택해서 일정등록이 가능하며

상세하게 설정시 옵션 더보기 를 클릭 해 추가 할 수 있는 옵션들을 설정할 수 있게 함

일정을 채팅방 별로 설정 할 수 있는게 큰 장점인 듯 합니다. 

가족 , 친구 , 동료 , 지인 등과 공유해야 할 일정이 다른경우가 있는데 손쉽게 공유 할 수 있는 부분이 매력적이겠네요.

 

 

일정을 만들게 되면 채팅형식으로 일정이 채팅방에 나타나게 되며 오른쪽 상단에 메뉴를 클릭시에 해당 채팅방의 톡캘린더 일정을 모아서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의 톡방별 전체 일정 및  생일 , 기념일 , 휴일을 모아 보는 방법도 알려 드릴께요

우선 하단에 "..." 을 클릭 하세요 그리고 캘린더 오늘 일정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전체화면 달력이 나오며 채팅방마다 작성한 일정과 휴일 , 공휴일 , 기념일도 같이 나타 나게 됩니다.

우측 상단의 메뉴를 통해 보고 싶은 달력만도 설정이 가능하네요

 

 

 

 

그리고 전체 캘린더 모아보는 곳에서도 채팅방에서 작성한 일정 역시 수정 가능하니 채팅방에 들어가셔서 캘린더 클릭 후 수정하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구글캘린더 같은 경우 다 공유할 내용을 따로 설정을 해야 가능한 일이기 때문에 귀찮습니다.

이 부분이 상당히 편리한 부분이 아닐 수 없습니다. 

 

종이 달력에 일정을 기록하는 일도 추억의 한켠으로 자리매김 할 듯 합니다. 

미래에 아이들은 종이 달력을 모를 수도 있겠네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