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운영체제

Windows 10 2019년 5월 업데이트 도우미 (버전 1903 ) 및 업데이트 내용

DKSOFT 2019. 10. 29.

윈도우 업데이트 도우미 버젼 1903 입니다.

2019년 5월 업데이트 도우미 입니다.

 

Windows10Upgrade9252.exe
5.97MB

 

유용할 거 같은 업데이트 내역만 정리 합니다. 

 

1. 홈버젼에서도 업데이트 설치 지연 가능

 

7일 단위로 다섯 번 , 총 35일간 윈도우 업데이트 강제 설치를 연기가 가능하며 해당기간이 지나면 연기 기간 동안 배포된 업데이트를 설치해야 다시 업데이트 시기를 연기 할 수 있음

 

윈도우 업데이트
업데이트 고급옵션

2. 샌드박스기능 추가

샌드박스랑 쉽게 말해 윈도우10 안에 가상 윈도우를 하나 더 구동 시킬수 있는 것입니다.

우리나라의 인터넷 환경상 ActiveX 가 너무 많다. 샌드박스를 이용하여 호스트 PC 에 ActiveX 를 설치 하지 않고 가상 윈도우에 설치를 하여 사용하면 호스트 PC 는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출처를 알 수 없는 앱의 설치시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샌드박스 기능 추가

샌드박스는 기본설치가 아니므로 프로그램 추가/삭제 에서 Windows 기능 켜기/끄기로 추가 설치 해 주어야 합니다.

 

3. 윈도우 게임 바 변화

이전 버젼의 윈도우 게임 바는 제한된 기능을 제공하던 반면 1903 업데이트와 함께 대대적으로 개편되었다. 오디오 조절과 CPU/ Memory/ GPU 사용율 표시, 엑스박스 게이머 태그를 검색하여 팔로우하거나 채팅하는 소셜 기능, 관심 게임 그룹 찾기 기능이 추가되어 게이머들의 편의를 더했다.

 

4. 작업 표시줄 검색창의 변화

작업 표시줄의 검색창이 직관적으로 변했고 일반 검색과 코타나 검색이 분리되었으며 앱이나 문서 , 이메일 , 설정 , 폴더 , 동영상 등 각 카테고리별로 검색 대상을 지정할 수 있게 변경되었다.

 

작업표시줄 검색창

5. 특수문자/이모티콘 추가 (단축키  "윈도우 + ."  동시에 눌러야 이모지 패널이 나타남)

윈도우 이모지

귀여운 이모지가 추가되면서 다이나믹한 채팅과 메모를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