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TIP

스마트폰 배터리 오래 유지 하는 방법

DKSOFT 2019. 9. 30.

 

1. 수시로 충전하기


우리가 아는 잘못된 상식 중 배터리는 완전 방전 시킨 후에 충전하는게 좋다구요?

스마트폰에 사용되는 리튬이온 배터리는 완전히 방전 후 충전하면 오히려 수명이 급격하게 떨어집니다.

0% 까지 방전시키는 것보다는 수시로 충전하는게 좋습니다.

 

2. 과충전 하지 않기


방전 후 충전하는 것만큼 과하게 충전하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충전기를 꽂은 채로 두면 열이 발생해 배터리 수명을 단축하게 됩니다.

잠 잘때 밤샘 충전은 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3. 배터리 잔량 40~50% 일 때 충전하기


유선 충전은 잔량 40% 무선 충전은 잔량 50% 남아 있을 때 충전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특히 배터리 잔량이 25% 이하로 떨어지지 않도록 유지 하는것도 중요 합니다.

 

4. 충전하면서 사용은 자제하기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충전하면서 사용하는데 충전과 방전이 동시에 일어나 배터리 성능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충전 중 스마트폰 사용은 피하고 꼭 써야 한다면 충전기 분리 후 사용을 권장 드립니다.

 

5. 추위, 더위는 배터리 건강에 해롭다.


추위에 배터리 용량이 줄어들고 금세 방전 됩니다. 겨울에 외출 시 옷, 가방 속에 보관하거나 손수건 등으로 감싸 추위에서 보호해 주시길 바랍니다. 

고온에 노출된 스마트폰은 과열돼 폭발의 위험이 있습니다. 밀폐된 자동차 공간에는 절대 절대 방치 금지 입니다.

 

 

 

 

6. 화면 밝기 조금 낮추기


스마트폰의 디스플레이는 배터리를 닳게 하는 가장 큰 원인중 하나 입니다. 사용자가 불편하지 않은 선에서 화면 밝기를 줄이면 배터리를 절약 할 수 있고 같은 원리로 밝은 배경보다 어두운 배경화면이 에너지 소모가 적습니다.

 

7. 진동보다는 벨소리로 설정하기


벨소리는 휴대전화 스피커를 진동 시켜 소리를 만들지만 진동 모드는 휴대폰 전체의 떨림을 발생시키기 때문에 배터리 소모가 큽니다.

 

8. 자동 업데이트 해제하기


굳이 SNS 나 앱 업데이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필요가 없을 때는 자동->수동 업데이트로 전환하시길 바랍니다. 자동 업데이트로 인해 배터리 소모가 촉진 될 수 있습니다.

 

 

 

9. 불필요한 기능 앱 중지하기


GPS, 블루투스, 애플리케이션은 스마트폰 배터리 게이지를 줄이는 주범입니다. 필요할 경우에만 ON 시켜서 사용하면 배터리를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올바른 배터리 사용으로 나의 스마트폰 배터리를 오래 도록 사용 하도록 합시다.

배터리관련용품 사러가기

샤오미 보조배터리 ...샤오미 20000 ...샤오미 무선 고속 ...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