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운영체제

Editbin /LARGEADDRESSAWARE 무엇? 언제 사용?

DKSOFT 2023. 3. 30.

Editbin /LARGEADDRESSAWARE는 64비트 버전의 Windows에서 더 많은 메모리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Windows 실행 파일의 헤더에 플래그를 설정하는 데 사용되는 명령 도구입니다.

Windows 응용 프로그램을 컴파일하면 32비트 또는 64비트 실행 파일로 컴파일됩니다. 기본적으로 32비트 실행 파일은 2GB의 메모리로 제한되며, 이는 이보다 더 많은 메모리를 사용해야 하는 응용 프로그램에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애플리케이션을 64비트 실행 파일로 컴파일하면 최대 8TB의 메모리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2GB 이상의 메모리를 사용해야 하는 32비트 실행 파일이 있는 경우 Editbin /LARGEADDRESSAWARE 명령을 사용하여 응용 프로그램이 최대 4GB의 메모리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Windows에 지시하는 실행 파일의 헤더에 플래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많은 메모리를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의 작업을 수행해야 하는 경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응용 프로그램에 LARGEADDRESSWARE 를 활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이를 잘못 사용하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Editbin /LARGEADDRESSAWARE 명령을 사용하기 전에 개발 환경 및 Windows SDK에 대한 설명서를 참조해야 합니다.

EDITBIN 사용 예)

Visual Studio 2008 실행 파일 

cd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 9.0\Common7\IDE\"
EDITBIN /LARGEADDRESSAWARE devenv.exe

 

댓글

💲 추천 글